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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분석
티케이케미칼(104480)
티케이케미칼은 SM그룹 계열의 PET수지, 폴리에스터 및 스판덱스
원사 등을 주로 생산하는 화학섬유 제조업체로, PET CHIP, 폴리에스터 원사,
스판덱스 원사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방아이유쉘"이라는 건설 브랜드로 건설 사업도 영위 중이며
19년 5월 터치스크핀패널 전문 업체인 (주)이엔에이치를 인수했습니다.
티케이케미칼은 SM그룹의 해운 계열사 SM상선이
IPO 절차에 본격 착수하며 29.6%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케이케미칼이 주목하고 있어요.
SM상선의 연내 코스닥 입성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조만간 증권 신고서를 제출하고 수요예측 등
공모에 나서면 11~12월 초 상장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M상선은 화물 운송 전문 기업이며
최근 해운 대란에 실적이 급등했습니다.
하나투어(039130)
하나투어는 항공권 판매, 기획여행 알선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여행사로 종합 여행 도매업체로서 안정적인
영업 네트워크 구축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등지에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에 주식예탁증서를 상장,
2011년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으며
여행알선 서비스 부분 매출액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하나투어가 역대급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투어가 전 직원 정상근무체제에 돌입하면서
임직원 1000명 이상 상장기업 중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는 첫 사례이기도 하죠
하나투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난해
4월부터 필수 근무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
유·무급 휴직을 시행해왔습니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상황을 고려해
전 임직원을 교대로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할 예정으로
밝혔으며 조일상 홍보팀장은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 코로나 전환이 속도를 내면 해외여행에 관심이 높아져
수요도 늘 것이다"라며 "위드 코로나에 알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업무 정상화에
나서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위메이드(112040)
위메이드는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유통사업 영위 업체로,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와 같은 MMORPG 위주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서비스 중인 기업입니다.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업체
위메이드맥스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17년 5월 미르의 전설 ll 사업 부문 및 미르의 전설 3-ei
부문 분할하여(주) 전기 아이피를 설립하여 '미르의 전설'
IP 라이선스 관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미르 4' 글로벌 버전의 NFT 아이템 거래소를
개설하며 NFT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동안 세계 최대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에서 24억 달러(약 2조 8428억 원) 규모의
NFT가 판매되었는데, 지난해 9월 총 판매량이
5000만 달러(약 592억 원) 미만이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상당한 증가폭입니다.
1일 오후 2시 2분 기준 위메이드는 17.14% 상승한
82,000원에 거래 중이며 미르 4 글로벌 서버가
출시 한 달 만에 100개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호텔신라(008770)
호텔신라는 삼성그룹 계열의 호텔 및 면세유통 사업자로
호텔사업(서울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등)과 면세유통사업(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등)을 영위함과 동시에 피트니스클럽인
반트(VANTT)를 운영하는 등 생활레저사업(스포츠 레저 등)도 영위 중이며
18년 8월 김포공항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공항에 가거나 시내에도 존재하는 면세점 중
롯데면세점과 함께 가장 선호하는 면세점 브랜드가 바로
THE SHILLA duty free 면세점이라고 하네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10월 1일 자로
핸드백 주요 제품 가격을 전격 인상했습니다.
명품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주요 핸드백 라인인
모노그램(캔버스 소재)과 앙프렝뜨(가죽 소재),
카퓌신 등 핵심 제품 대부분의 가격을 올렸어요.
호텔신라는 최근 정상 수준으로 회복한 면세점 영업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시장 진출을 시도하고 있어
명품 관련 테마로 엮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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