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트론입니다. 트론은 블록체인과 스토리지의 기술을 이용하여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이먼트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문서나 사진, 비디오 등 여러 콘텐츠를 저장 및 배포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지불이나 개발, 신용거래 등을 제공합니다.
콘텐츠의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재자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고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 독점을 완화시킬 수 있고 개인이 직접 자금모집을 통해서 디지털 콘텐츠 생산 및 보급도 가능하게 합니다.
이어서 트론의 창시자를 살펴보겠습니다. 트론의 창시자는 저스틴 선입니다. 저스틴 선은 모바일 소셜 페이퍼 APP 창시자 겸 CEO입니다. 그리고 루이버의 창시자 겸 CEO이기도 한데요, 미국 실리콘밸리 리플랩스 대중화구 수석 대표입니다.
또한 유튜브 등과 같은 일반적인 동영상 플랫폼과는 다르게 중재자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청자는 직접 흥미로운 콘텐츠에 대해 직접 트론을 지불할 수도 있으며 해당 콘텐츠의 게시자는 트론을 취하는 방식이므로 효율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트론 코인의 이슈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트론은 최근 소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게임 인 앱 결제나 아이템 거래 등 여러 트론 인프라 기반의 결제 솔루션을 소니에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소니는 16년부터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하는 연구를 착수해왔습니다. 소니는 트론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용하기로 한 것은 트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큰 계기가 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지죠.
이어서 트론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트론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공유 플랫폼인 디라이브가 트론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과 세계 최대 규모의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를 인수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측면에서 다른 강사화폐보다 더욱 확실한 경쟁력과 지속이 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트론은 현재 심각하게 저평가 되는 가상화폐 중 하나라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론은 1등 거래소 바이낸스부터 후오비와 OKEX 등 중국쪽 여러 거래소에 상장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트론 코인의 시세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트론은 21년 대상승장때 크게 오른 코인 중 하나입니다. 작년 1월에는 30원대에 거래가 이루어졌는데 4월에는 최고점 250원 언저리까지 상승했던 코인입니다.
그리고 하락장이 오고 나서 60원대로 하락했지만 11월달에 다시 고점을 뚫으며 150원대까지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82원대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트론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면서 선물거래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선물거래는 국내 거래소에서 이용이 불가능하고 해외 거래소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에 비트겟 거래소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비트겟은 한글 지원이 가능한 거래소이고 수수료 최대 50%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을 받으며 가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